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남편외도이혼 위자료소송과 함께

 

 

 

 

부부의 관계가 원만하게 유지되고, 가정에도 큰 갈등이나 불화가 발생하지 않은 채 자신이 원하는 대로, 자신이 이끄는 방향으로 가정이 유지되고 돌아가기만 한다면 더는 바랄 것도 없을 것입니다. 하지만, 세상은 내 맘처럼 쉬운 일이 없고, 내가 원하는 대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. 특히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되었다면 누구나 이에 대해 분노하게 되고, 슬픔과 배신감 같은 감정은 이루 말로 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할 것입니다. 이러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이 되는 것은 누구나 마찬가지일 것입니다. 우선 배우자가 외도를 저질렀다면 그로부터 생긴 트라우마를 상담을 통해 해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 그리고 이 방법들을 사용한다면, 당신이 몰랐던 것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될 것입니다.

 

하지만, 배우자와 함께 부부상담을 했다거나, 배우자와 깊은 대화로도 풀리지 않는 문제라면 남편외도이혼을 고려해볼 것입니다. 남편의 외도 때문에 고통을 받았다면 남편에게 손해배상청구를 할 수 있는데, 이를 통해 위자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. 손해배상 청구 소송은 남편에게뿐만 아니라 남편과 함께 외도를 저지른 제3 자 즉, 상간녀는 공동불법행위자이기 때문에 손해배상 청구 소송이 가능하며, 남편외도이혼을 했을 때 위자료의 금액이 이혼을 하지 않았을 때 위자료의 금액보다 클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 그 이유는 남편의 외도로 인하여 위자료 산정을 할 때 내가 받은 고통과 피해의 크기가 그렇게 크지 않다는 것이라고 판단하기 때문인데, 가정이 파탄에 이르지 않았기 때문에 피해가 보다 적다고 판단하여 금액이 낮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. 오늘은 이렇게 남편외도이혼을 할 때 손해배상청구 즉, 위자료소송과 함께 하는 것에 대하여 말씀해 드리려고 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먼저, 관련 사례를 통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아내 A 씨와 남편 B 씨는 결혼 23년 차 부부이며 슬하에는 두 명의 자녀가 있습니다. 아내 A 씨와 남편 B 씨는 모두 이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는데, 어느 날 아내 A 씨가 바람을 피운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아 곧바로 소송대리인을 찾아 이혼했습니다.

 

아내 A 씨는 소송대리인에게 "남편 B 씨가 가족이 있는데도 다른 사람과 바람을 피워 화가 난다""자신이나 자녀들에게도 그렇게 다정한 아빠와 남편은 아니었는데, 다른 사람에게 다정할 것을 생각하면 치가 떨린다"고 했습니다. 소송대리인은 "남편과 이혼 후,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할 수 있는데, 상간녀가 만나는 사람이 유부남인 것을 알고 있는지, 상간녀가 남편 B 씨가 유부남이라는 사실을 언제 알았고, 알고도 교제를 했는지, 혹은 중간에 알게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헤어지지 않은 것인지, 상간녀의 전화번호 등 인적사항을 알고 있는지, 외도 증거도 확보해야 한다"고 말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아내 A 씨는 남편 B 씨가 "만난 사람이 같은 회사 상사다. 상간녀의 신상 정보는 모르지만 얼굴과 전화번호는 알고 있다. 남편 회사에서 부부모임이 있어 남편 B 씨와 아내 A 씨가 참석하였고, 부부모임을 할 때도 상간녀도 남편과 함께 왔고, 남편 B 씨의 결혼 사실을 이미 알고 있었다."고 말했습니다.

 

소송대리인은 "그렇다면 부정행위 증거를 먼저 확보해야 한다"남편 B 씨가 최대한 눈치채지 못하도록 증거를 확보하라고 했습니다. 이어 "A 씨가 B 씨의 불륜을 알게 되면 증거를 인멸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 A 씨가 B 씨의 외도 사실을 알고 있다는 사실을 숨기는 게 좋다"고 덧붙였습니다.

 

남편의 외도를 증거로 아내 A 씨는 부부가 공유하는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과 음성, 내비게이션의 목적지 목록, 뒷좌석에 립스틱 등 두 사람이 공개된 장소에서 각자의 배우자 몰래 데이트를 즐기는 사진과 영상을 찍었습니다. 또한, B 씨의 카드 명세서에 숙박업소 결제 내역이 있었는데, 이는 두 사람이 육체적 관계가 있었다는 증거였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소송대리인과 아내 A 씨는 제때 모든 증거를 수집해 차례대로 정리해두었고, 상간녀에게도 손해배상청구를 하기 위하여 상간녀의 전화번호를 확인한 뒤, 전화번호를 가지고 통신사 3사를 통해 사실조회를 하여 상간녀의 인적사항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.

 

아내 A 씨와 소송대리인이 힘들게 모은 증거를 법원에 제출했고, 법원은 심사숙고 끝에 남편 B 씨와 상간녀의 외도를 인정했습니다. 아내 A 씨는 남편 B 씨와 이혼한 뒤 상간녀와 연대하여 4,200만 원의 위자료를 선고받았고 아내 A 씨는 소송대리인의 적극적인 조력을 통하여 남편외도이혼, 손해배상 청구 소송이 마무리되었습니다.